티스토리 뷰

해외여행이 보편화된 요즘, 많은 사람들이 연휴가 있는 달에는 짧게라도 해외여행을 계획해서 다녀옵니다.

 

그 중에서도 일본은 거리나 가격, 문화차이, 음식 등을 고려했을 때 쉽게 다녀올 수 있는 나라입니다.

 

일본여행을 떠나는 목적은 각자 다르겠지만 아무래도 일본여행하면 식도락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일본에서 맛집을 찾는 방법은 웬만하면 블로그에 올라온 맛집을 검색하는 것뿐이라 그 폭이 제한적입니다.

 

그래서 이 포스팅에서는 일본 현지의 맛집을 찾을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위 그림을 클릭하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검색포탈에서 '타베로그'라고 검색해도 됩니다.

 

하지만 검색해서 들어가면 한글화되지 않은 일본어 페이지가 뜨기 때문에, 주소를 직접 입력하는 편이 더 편할 듯합니다.

(주소: http://www.tabelog.com/kr/)

 

사이트로 들어가면 지역별로 가게 찾기, 음식 카테고리로 가게 찾기, 그리고 기타 조건별로 찾기 등 메뉴가 있습니다.

 

보통 여행을 계획할 때 지역을 정해놓고 그 다음 맛집을 찾게 되기 때문에 우선 지역명으로 찾도록 해보겠습니다.

 

오사카로 여행을 간다고 가정하고 오사카를 눌러보겠습니다.

 

그러면 맨 위에는 랭킹 3위까지의 음식점이 나오고, 그 밑에는 오사카 내에서의 명소로 더 장소를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위에 '모든 가게를 표시' 글씨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크게 지도가 뜨고 왼쪽에는 맛집 리스트와 검색 상세조건을 입력할 수 있는 칸이 있습니다.

 

표준, 평점순, 댓글 수 기준으로 맛집 리스트 정렬 순서 기준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이 리스트를 보고 맛집을 찾아도 되긴 하지만, 너무 가게 수가 많으므로 더 세분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사카에 가면 꼭 들르게 되는 도톤보리 근처의 맛있는 초밥집은 어떤 곳이 있는지 찾아보겠습니다.

 

왼쪽 위 '오사카'라고 써진 글씨의 오른쪽에 'Browse'라고 써있는 글씨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사카 내에서 더 세분화 된 장소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려 '난바/니혼바시/도톤보리'를 클릭합니다.

 

 

그럼 더 장소가 세분화되어서 지도가 다시 갱신됩니다.

 

그 다음엔 장소 선택 밑에 있는 장르 선택 칸에서 'Browse'를 클릭합니다.

 

그럼 여러가지 요리 종류가 나오게 됩니다. 그 중에서 스시(초밥)를 선택합니다.

 

그럼 왼쪽 아래의 맛집 리스트에는 도톤보리 근처의 초밥집만 분류되어 나오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평이 좋은 맛집을 찾기 위해서는 정렬 기준에서 '종합 랭킹'을 눌러줍니다.

 

평점이 3.83점으로, '니시키' 초밥집이 가장 평점이 높은 맛집으로 나왔네요.

 

더 상세한 정보를 보기 위해 가게 이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치, 전화번호, 메뉴, 리뷰글, 댓글 등 가게에 대한 더욱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저는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여기 있는 리뷰글은 일본인들이 작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본어를 못하시는 분들은 구글 번역을 돌리시거나 해서 내용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자신이 가고싶은 지역, 명소 주변에서 먹고싶은 종류의 음식을 파는 맛집이 어떤 곳들이 있는지 찾아보시면 됩니다.

 

일본 현지인들이 직접 맛보고, 평점을 매기거나 리뷰를 올리는 방식이기 때문에,

 

한국에서 블로그 검색만 하는 것보다는 훨씬 다양하고 정확한 맛집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이 사이트의 정보를 너무 맹신하는 것도 좋지는 않습니다.

 

네이버에서 타베로그를 검색해보면 아시겠지만, 이 타베로그 사이트에서 음식점들에게 갑질 횡포를 했다는 정보가 있습니다.

 

타베로그 측에 돈을 지불하지 않으면 고의적으로 평점을 깎아내린다는 내용인데요.

 

그렇다보니 평점이 낮은 가게 중에서도 괜찮은 가게가 있을 수 있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별로인 가게가 높은 평점을 받는 일은 없으니 3점 중후반대 이상의 가게라면 믿고 가볼만할 것 같습니다.

 

물론 평점이 높은 가게일수록 인기가 많아 웨이팅이 길 수도 있겠죠.

 

저는 웨이팅이 긴 가게는 별로 안좋아해서 3점 중반정도의 적당한 가게를 찾아가게 될 것 같습니다.

 

일본여행을 계획중이신 분들은 이 타베로그를 이용해서 좋은 맛집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